영덕에서 개해제를 지낸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월 다이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린이의 다이빙은 계절을 따지지 않고 멈출 수 없기 때문에 "다린이 드라이부대"를 소환해 봅니다.올해 다이빙 투어를 다니면서 비공식이었지만, 우리 팀원들이 조금더 편하게 시설을 이용하고, 조금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휴리조트를 찾고자 평가를 병행했었습니다.포항의 다이브플렉스 사장님이 그러하셨듯이, 우리팀 운영 취지와 목적에 공감해 주는 리조트가 있다면 다린이팀은 멀어도 다이빙하러 갑니다.마침 강릉 사천항의 해원다이브 사장님이 우…
지난 혹~독한 레스큐 관전 투어가 재미있는 다린이 투어 중에 역대급 투어였습니다. 힘든 교육이지만 값진 경험을 하는 교육생과 그걸 즐기는 펀다이버들의 하모니는 포항 다이브플렉스를 들었다 놨다 했었네요 ㅎㅎㅎㅎ먼~곳에서 다린이 팀이 방문해 주셨다고 다이브플렉스 사장님이 공수해주신 영덕대게는 정말 먹다가 죽을 수도 있겠다 싶을 정도로 살도 많고 맛이 있었습니다.포항그린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이번 포항 구룡포 바다는 수온 25도 이상으로 따듯하고, 시야도 좋았으며, 무엇보다도 멋진 무명포인트에 우리팀 이름을 달고 "다린이 포인트&…
8월에는 리뷰 교육 투어만 있어서 신나게 즐기는 펀다이빙이 아쉬웠는데, 다행히 8월 마지막에 시간이 허락해주시네요 ^^ 강릉, 양양, 속초 등 서울에서 가까운 동해로 8월 첫 펀다이빙을 갑니다.■ 일 정 : 2024년 8월 24일 ~ 25일 ■ 장 소 : 강릉 or 양양 or 속초 (신청자 희망지역으로 갑니다) ■ 세부일정 - 추후 공지 ■ 모집 인원 : OO명 ■ 신청 자격 : 웻슈트 다이버 ■ 투어비용 : 25만원 정도 예상 (리조트 예약 후 비용 확정) ■ 포인트 사용 : 다이빙 비용의 10% 사용가능 ■ 포함 사…
벌써부터 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웻슈트의 계절이 왔으니 강릉 스텔라로 다린이 투어를 진행해 봅니다. 한달 반이나 남았지만 여름 휴가철 숙소난을 이겨내려면 미리 미리 서둘어 예약하는 다린이가 청물을 만날 수 있다는 속설을 믿어 봅니다.^^(너무 좋아서 횡설수설입니다)일단!!!! 우리팀이 투표했던 결과대로 강릉 스텔라를 보러 갑니다. 장갑차도 보고 자연짬에서 지형다이빙도 하고 팀 다린이와 함께 출동해 보자구요~ 아무생각 없이 먹고 자고 다이빙만 해봐요~~^0^■ 2023년 다린이 투어 사진다망진창(다린이 엉망진창의 준말 이랍니다…
본 이시가키 투어는 신청자 초과로 예약 마감되었습니다.-------------------------------------------------------지난해 환상적이었던 케라마 투어에 이어 올해도 오키나와 이시가키 섬 다이빙 투어를 진행합니다. 만타가오리를 만날 확률 99.9%인 만타시티나 요나라 포인트는 물론, 동남아에서는 볼 수 없는 수중 식생물과 지형 다이빙이 묘미인 이시가키 투어입니다.11월은 일본에서도 다이빙 피크 시즌으로 지금 예약을 하지 않으면 우리 다린이팀이 전용으로 배를 예약할 수 없습니다. 많이 이른감이 있지만…
포항 다린이 포인트 구글맵에 등록 완료 ㅎㅎㅎ제리C께서 공유해주신 위도, 경도를 가지고구글맵 위치를 찾아내서 ㅋㅋㅋㅋ 저장 ㅋㅋㅋ커뮤에 공유 합니다 ㅎㅎ구글맵 좌표 :35.928997, 129.540205(또는) 35°55'44.4"N 129°32'24.7"E
5월 10일이 바다식목일이라는것도 해조류와 해초류가 다르다는 것도 영상보고 첨 알았어요 다린이팀도 바다숲 조성에 참여할수 있으면 좋겠어요 기회가 있을까요?
1부 : 레스큐 다이버의 무게 한때는 누구도 똑바로 쳐들어 볼수 없을 정도로 오만하며 의기양양한던 한 여름의 따가로움은 이제 숨통의 막바지에서 쥐어 짜내듯이 뾰죽하게 달궈진 태양의 질투스런 화살 빛들로 그의 마지막 단말마를 던지지만 겨우 정신을 잡을 수 있을 정도의 눈부심 덕분에 미간의 찌푸림과 희미스럽게 겨우 들어올린 눈꺼풀의 미세한 떨림들 사이로 팀다린이의 캡틴인 유현 강사와 박시연 강사가 CPR을 하듯 우리의 명치를 짓눌렀고 그들의 목소리는 크레센도의 울림처럼 조금씩 우리의 정신을 점점 크게 때리고 있었다. &…
지난 주말 Team Dareenii 에서 母子 다이버가 탄생했습니다. 가족들 중에 스쿠버다이빙 자격증이 없는 엄마와 고등학생 아드님이 오픈워터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방장 같이 강릉 바다에 빠졌습니다. 40도를 오가는 폭염 속에서 비치다이빙과 오픈워터 1장~4장까지 빠짐없이 교육을 받느라 힘들어 보이셨는데 우리 사는 세상과는 전혀 다른 바다속 세상을 보시고 너무 행복해 하셔서 저도 너무 행복했네요.^^수영은 할 줄 알지만 물이 무서워서 스노클링도 하지 않는다는 엄마 다이버님은 어떤 스킬이든 척척 해내는 아들을 보며 용기를 내셨고, 마스…
2024년 6월 22일 여름이 시작된 듯 연속되는 폭염에 웻슈트 다이빙이 생각나는 시즌입니다. 아직은 동해에서 웻슈트 다이빙을 하기에는 조금 이르지만, 시즌이 오기만을 기다렸던 다린이들은 양양 남애스쿠버리조트로 올해 첫 웻슈트 다린이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추워요 ㅎㅎㅎㅎ다행히 바람이 불지 않아 다이빙 하는데는 전혀 문제되지 않았지만, 첫 보팅 부터 비가와서 으스스한 분위기로 시작합니다. 그래도 마음만은 다이빙 열정이 끓어오르는 우리 팀 다린이네요 ㅎㅎㅎ보통 동해바다는 시야가 좋지 않을 때는 상층부가 좋지 않고 20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