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경우를 조심하세요(중고거래 관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돌쇠19 댓글 5건 조회 52회 작성일 25-09-13 09:51본문
저는 이제 갓 OW를 넘어선 AD입니다. 다린이팀도 이제 막 가입하여 첫 팀투어를 앞두고 있으니 아직 초보가 맞지요.
저와 비슷한 경력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아이를 입양하듯 정말 신중하게 장비를 하나씩 구입하고 계실거에요. 작은 것 하나를 사는데도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며 2-3주 이상을 보내는 것이 일상이지요.
저도 이래저래 중고와 신품을 오가며 일부 필수 장비들(슈트, BCD, 컴퓨터, 마스크, 부츠, 핀)를 갖추었습니다. 이제 호흡기 하나가 남아 여기저기 알림 설정을 해놓고 촉각을 곤두 세우고 있습니다.
어제 퇴근 시간에 일반 네이버 검색 중 중고 스쿠버프로 mk25 evo, S600, R195, 게이지 포함 세트가 60만원에 뜨더군요. --- 설명도 그럴싸 했고(아내랑 같이 하려 했는데 어쩌구 저쩌구...) 제품도 완전 신품급이었습니다. 눈이 확 뜨였고 누가 채어 갈세라 판매자에게 문자보내고 직거래 문의했더니 전주라서 멀다고 택배거래도 네이버페이 하면 안전하니 중고거래 싸이트 주소를 하나 보내주더군요. 표면적으로는 공식 중고나라 싸이트였습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한게 npay 결제 창외에는 클릭이 안되는 상황이었습니다. 판매자 본인인증과 연락처 의심정보 조회도 클릭이 되지를 않아 선뜻 구매 클릭이 망설여 졌죠.
혹시나 싶어 판매자 핸펀 번호를 통합 사기조회( 중고나라 사기 통합 조회 | 중고나라 - 안심되는 중고거래)에 확인해보니 최근 사이버범죄신고에 계속 등록된 번호였습니다. --으이구 그러면 그렇지,, 내 복에 무슨 그런 행운이 하며 가슴을 쓸어 내렸습니다.
나는 그런 것 안당해 하면서도 급한 마음에 저도 결제를 할 뻔 했습니다. 두 시간 정도 지나 처음 검색되었던 싸이트는 사라져 버렸습니다.
혹시라도 너무 싸고 좋은 것이 중고로 뜨면 한번 정도 더 생각하시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세상에 싸면서 아주 좋은 것은 없다라는 이치를 다시 한번 깨달으면서도 못내 아쉬운 마음이었습니다. 20만원 이상의 장비를 중고로 구입할 땐 가능한 꼭 직거래로 물건 확인하고 결제해야 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초보 다린이들의 가슴아픈 피해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올려봅니다.
댓글목록
NANA님의 댓글
NANA 작성일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방장님의 댓글
방장 작성일이런 사기법도 있군요?? 앞으로 온라인은 믿지 못할거 같에요 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꼬따오병아리님의 댓글
꼬따오병아리 작성일저도 한달전에 똑같은거 봤는데 저는 이런게 저 가격에 올라올리 없지 하고 바로 마음을 접었었네요.
wasabi님의 댓글
wasabi 작성일
어머어머!!!
너무 다행입니다...
reena08님의 댓글
reena08 작성일소오름.. 저같아도 혹했을것같아요.!!! 마지막에 확인 정말 잘하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