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4일 신문 주요기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방장 댓글 1건 조회 56회 작성일 25-05-14 08:30본문
1. 낮 최고기온 28도까지…큰 일교차 주의
수요일인 14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낮 최고기온이 28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겠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최저기온은 9∼18도, 낮 최고기온은 20∼28도로 예보됐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많겠고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안팎으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2. 트럼프發 관세조치 美에 독 됐다…성장률 추락하고 무역 적자 커지고
미국이 전 세계를 향해 터뜨린 관세 폭탄이 예상치 못한 결과를 불러온 것으로 나타났다. 교역 위축으로 글로벌 성장세가 크게 꺾인 가운데 관세 전쟁의 진원지인 미국 경제가 가장 큰 충격을 받는 것으로 관측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경제성장률은 2024년 2.8%에서 2025년 1.3%로 추락할 것으로 전망됐다.
3. 김건희 "대선에 영향 미칠 우려있다" 검찰 불출석 사유서 제출
김 여사 측은 서울중앙지검 명태균 의혹 전담수사팀에 불출석 사유서를 냈다. 김 여사 측은 특정 정당의 공천 개입 의혹에 관한 조사가 강행되면 추측성 보도가 양산돼 조기 대선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4. 법무부, '라임 술접대' 검사 3명에 정직 1개월~견책 징계
이른바 '라임 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으로부터 고액의 술 접대를 받은 검사들이 정직 또는 견책 징계를 받았다. 법무부는 지난 9일 수원지검 나의엽 검사에게 정직 1개월과 접대받은 금액의 3배에 해당하는 약 349만원의 징계부가금을, 인천지검 유모 검사와 서울중앙지검 임모 검사에게는 견책 및 접대받은 금액과 같은 약 66만원의 징계부가금 처분을 각각 내렸다.
6. 달걀 속에 또 달걀이?..괴산서 희귀 '이중 달걀' 나와
조씨는 3일 전 쯤 3년생 청계가 낳은 달걀을 깼다가 깜짝 놀랐다고 한다. 유난히 큰 달걀이라서 노른자가 두 개 들어 있는 쌍란(쌍황란)이겠거니 했는데 막상 깨 보니 달걀 속에서 또 다른 달걀이 나왔기 때문이다. 다만 달걀 속 달걀은 노른자 없이 흰자만 있는 상태였다.

7. 1.5조 배상이 0원 됐다…포항 지진판결 180도 뒤집혔다
역대 집단 소송 중 소송 참가자가 가장 많고 배상금 규모도 가장 커 관심을 모았던 포항 지진 손해배상 청구소송 항소심에서 법원이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려졌습니다. 1인당 200만~300만원씩 배상하라는 1심 판결이 항소심에서 ‘0원’으로 완전히 뒤집혔습니다.
8. 과로가 뇌 구조 바꾸나…감정·기억력에 영향
장시간 근무가 뇌의 구조를 바꿀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감정 조절과 문제 해결, 기억력 같은 실행 기능을 담당하는 뇌 부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과로한 사람들의 뇌에서 관찰된 부피 증가는 만성적인 직업 스트레스에 뇌가 적응하려는 일종의 ‘신경적응’ 현상일 수 있다”며 “이는 과로한 사람들이 종종 겪는 인지적 또는 감정적 어려움의 생물학적 근거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9. 한국선 최다판매, 日엔 전용 경차 출시… 보폭 넓히는 BYD
중국 전기차 제조사 BYD가 한국과 일본 등 동아시아 시장에서 보폭을 넓히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는 고객 인도가 시작된 지난달 전체 수입 전기차 중 단일 트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최근 선전 중인 일본에서는 전용 경차 모델을 개발해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10. 미국서 난리났다던데…국내 상륙 '초비상'
편의점 CU가 해외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화제인 '치킨 아이스크림'을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 치킨 아이스크림은 겉모습은 치킨이지만 실제로는 아이스크림인 이색 상품이다. 겉면은 치킨 튀김 옷처럼 보일 수 있도록 옥수수 크런치로 감싸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안에는 부드러운 밀크 아이스크림을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해 닭다리 모양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미국 구글 트렌드에 '안 튀긴 치킨 아이스크림'이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 9조각에 100달러, 약 15만원이 넘는 고가에도 품절 사태가 발생했다.
이상입니다.
댓글목록
이상노님의 댓글
이상노 작성일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