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5일 신문 주요기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방장 댓글 1건 조회 79회 작성일 25-04-15 07:33본문
1. 350만원→8170만원 '껑충'…대형마트 쉬는 날 전통시장 대신 '여기'로 몰렸다
전통시장을 보호하기 위해 2012년에 시행된 '대형마트 의무휴업제'가 10년을 넘겼지만, 그 효과는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가 쉰다고 해서 소비자들이 반드시 전통시장을 찾지는 않았다는 것이다. 대형마트가 쉬는 날 온라인 쇼핑몰 구매액은 20배 이상 증가했다.
2. "비행기 탈 때 편하다고 '이 옷' 입지 마세요"…전문가의 경고
신축성이 뛰어나 편하다는 이유로 여행객들이 즐겨 입는 레깅스가 비행기 탑승 시에는 절대적으로 피해야 할 의복이라는 전문가 조언이 있었다. 생존 가능한 항공 사고에서 가장 큰 위험은 화재이기 때문에 비행기에서 레깅스를 입으면 안 된다"고 설명했다.
3. "잘하면 6일 쉰다"…6월 황금연휴에 해외여행 수요 꿈틀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을 오는 6월 3일로 확정하면서 2일 하루만 연차를 사용해도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연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여기에 4~5일 이틀을 추가로 쉰다면 6일 현충일(금요일)과 그 주말까지 이어져 최대 6일간의 황금연휴가 완성된다.
4. '2주에 5kg 감량…알고보니 근육 손실?' 위고비 부작용
최근 위고비(Wegovy)를 통해 체중감량에 성공했다는 사연이 전해지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위고비는 주 1회 주사로 68주(약 16달)간 맞았을 때 전체 체중의 15% 감량 효과가 있다. 다만 이 기간에 감량된 체중의 40%가 근육인 것으로 알려졌다.
5. “7세 고시는 학대, 아이 뇌 망가트려”··· 소아정신과 교수의 단호한 조언
초등 의대반, 4세 고시, 7세 고시와 같은 과도한 영유아 사고육에 대해선 단호하게 강조했다. “기억력을 담당하는 해마, 불안을 담당하는 편도체 등이 손상돼 뇌가 망가지게 된다”는 것이다.
6. '양치기 소년' 된 트럼프…폰·PC 이어, 이번엔 車 부품 관세 면제 시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엔 자동차와 차 부품에 대한 관세 면제 가능성을 시사했다. 스마트폰 관세 예외 조치와 관련해선 유연성을 둘 수 있다고 밝혀, 전자제품에 관세 부과 강행 의지를 내비친 전날 발언을 하루 만에 번복했다.
7. "가격 차 2배"…한국 온 일본인들, 낑낑거리며 들고 가는 이것
일본에서 지난해 여름부터 이어진 '쌀값 폭등' 현상에 한국을 찾은 일본인 관광객들이 '한국 쌀을 구매해 귀국한다'고 인증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8. 배민 ‘포장 수수료 6.8%’ 첫날…“포장 안 받아” 반발도
배달 플랫폼 1위 '배달의민족'이 오늘(14일)부터 포장 주문에도 수수료를 받기 시작했다. 포장 주문을 중개하는 명목으로 업주들에게 6.8%의 수수료를 부과한 건데, 업주들은 부가세까지 더하면 2만원짜리 포장 주문에 수수료 1,500원을 내야한다.
9. “물로만 머리 감기“ 허리띠 졸라 매는 프랑스인들…세제 없이 세탁도
치솟는 물가에 샴푸, 치약, 세탁세제 등 생필품 소비를 줄이는 경우가 프랑스인의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제 구입을 줄이기 위해 옷을 더 오래 입거나 세제 없이 세탁을 하는 경우도 있었다.
10. 롯데아울렛, '블랙 슈퍼 쇼' 개최…최대 30% 추가 할인
롯데아울렛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전점에서 봄 시즌 초대형 할인 행사인 ‘블랙 슈퍼 쇼’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블랙 슈퍼 쇼는 전 상품군에 걸친 대규모 상품 할인과 고객 혜택을 담는다. 럭셔리, 컨템포러리, 스포츠, 리빙 상품군 등에서 총 4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브랜드로 글로벌 인기 브랜드인 ‘지포어’, ‘마이클코어스’, ‘뉴발란스’ 등의 경우 기존 아울렛 상시할인가에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상입니다.
댓글목록
이상노님의 댓글
이상노 작성일감사합니다